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폰 재시작 및 업데이트

별동산 2022. 10. 8. 20:49
반응형

LTE 라우터 와이파이를 이용해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어서

LTE 라우터 와이파이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으리라고 생각 헸는데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쓸어내려 알림 창을 표시하고 알림을 살펴보다가 데이터 잔여량이 너무 없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월 10기가 요금제를 사용 중이고 노트10입니다.

안드로이드 폰 알림 창


1. KT 앱 무한 로딩

그래서 장기 고객 쿠폰 중 LTE 데이터 2기가를 사용하려고 KT 모바일 앱에 접속하는데 계속 모래시계만 돌고 접속이 안됩니다.

2. 안드로이드폰 다시 시작

전원 버튼과 볼륨 낮추기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 아래와 같이 '다시 시작' 버튼을 나오게 한 후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고, 다음 화면에서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을 다시 시작하니

안드로이드 폰 전원 끄기, 다시 시작, 긴급 모드


모바일 데이터 잔여량이 3기가에서 6기가로 늘어났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알림 창


KT 앱이 이상하다면 스마트폰을 다시 시작해보기 바랍니다.


3. 앱 업데이트

가. 개별 앱 업데이트

PLAY 스토어 앱에서

플레이 스토어


kt를 입력하고 검색한 후 KT 앱을 클릭하니

KT 앱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KT 앱 설명과 업데이트 버튼

 


나. 모든 앱 업데이트

따라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안된 것이 있는지도 가끔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위 프로필 아이콘(여기서는 별동산)을 누르고,

앱 검색과 프로필 아이콘


앱 및 기기 관리 메뉴를 누릅니다.

구글 계정관리, Play Points, 앱 및 기기관리


그러면 업데이트 있음 아래 모두 업데이트가 있으므로 이것을 바로 눌러도 되고, 세부정보 보기를 눌러서

앱 및 기기관리


업데이트 앱 목록을 표시한 후
개별 앱 오른쪽의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서 선택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모두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한꺼번에 업데이트할 수도 있습니다.

모두 업데이트, 개별 앱 업데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