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모바일 핫스팟 설정 및 다른 기기와 연결

별동산 2022. 9. 13. 16:39
반응형

모바일 핫스팟 설정과 핫스팟에 연결하는 것을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으로 나눠 설명하겠습니다.

1. 안드로이드 폰의 모바일 핫스팟 설정 및 다른 기기와 연결

모바일 핫스팟이란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와이파이 신호로 변환해서 다른 스마트폰이 접속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가. 모바일 핫스팟 설정

- 홈 화면 또는 앱 상자에서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 연결 메뉴를 누릅니다.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을 누릅니다.


- 모바일 핫스팟 오른쪽 라디오 버튼을 눌러 켭니다. 오른쪽으로 밀지 않고 터치만 해도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켜집니다.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메뉴에도 모바일 핫스팟, 블루투스 테더링, USB 테더링, 이더넷 테더링 등 하위 메뉴가 있음. 모바일 핫스팟 오른쪽의 라디오 버튼을 누름


- 네트워크 이름, 암호 등 세부 설정을 하려면 라디오 버튼 왼쪽에 경계선이 있는데, 경계선의 왼쪽 모바일 핫스팟 부분을 터치합니다.

모바일 핫스팟 부분을 클릭해서 세부 설정을 함


그러면 설정된 네트워크 이름, 암호, 밴드가 보이는데, 그 아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 핫스팟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으려면 맨 아래 QR 코드를 누른 다음, 확대된 QR Code를 다른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바로 핫스팟에 연결되므로 편리합니다.

현재 설정된 네트워크 이름, 암호, 밴드 등이 보이는데 변경하기 위해 설정 버튼을 누름


- 네트워크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보안, 밴드를 선택합니다. 고급 오른쪽의 꺽기를 눌러서 아래와 같이 모바일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모바일 핫스팟 설정이 완료되면 상태표시줄에 동심원 3개가 표시됩니다.

네트워크 이름 등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핫스팟 설정이 끝나며, 상태 표시줄에 동심원 3개 아이콘이 표시됨


핫스팟이 설정되면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사람만 핫스팟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누구나 접속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나. 아이폰으로 핫스팟 연결(안드로이드폰은 맨 아래에서 따로 설명)


핫스팟에 연결 가능한 기기는 스마트폰과 노트북이 대부분이나 요즈음은 테슬라 자동차도 와이파이 접속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폰 또는 아이폰 등의 핫스팟에 접속합니다. 여기서는 위 제목처럼 아이폰으로 연결하는 것만 다룹니다.

- 아이폰에서 설정 아이콘을 열고, Wi-Fi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설정 화면에서 Wi-Fi를 누름


- '다른 네트워크' 목록에서 접속하고자 하는 네트워크 이름, 여기서는 LSW-3535를 클릭합니다.

접속하고자 하는 핫스팟 이름을 클릭함


- 네트워크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고 연결을 누르면 핫스팟에 연결됩니다.

핫스팟 암호를 입력하라고 함. 입력하고 연결 버튼을 누름


다. 핫스팟 연결 확인

안드로이드 폰의 상태 표시줄에는 핫스팟이 설정됐다는 동심원만 표시되고, 연결됐다는 표시는 없으므로,

확인하려면 설정 - 연결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으로 들어가서- 모바일 핫스팟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표시되므로 맨 아래 '연결된 기기' 목록을 보고 연결된 기기의 개수를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세부 화면에 연결된 기기 목록이 보임

라. 핫스팟 끄기

설정 - 연결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메뉴를 누른 다음 모바일 핫스팟 오른쪽의 라디오 버튼을 클릭해서 Off로 만들면 됩니다.

2. 아이폰의 모바일 핫스팟 설정 및 다른 기기와 연결

가. 핫스팟 설정

- 홈 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아이폰의 홈 화면, 설정 아이콘을 누름


- 개인용 핫스팟을 누릅니다.

설정화면에서 개인용 핫스팟을 클릭함


-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 오른쪽의 라디오 버튼을 눌러 켭니다. Wi-Fi 암호를 설정하기 위해 그 줄 어디든 누릅니다.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 여부를 On으로 설정함


- 암호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네트워크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고 완료를 누름


그러면 암호를 입력하고 다른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의 핫스팟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 안드로이드 폰으로 핫스팟 접속


- 설정 - 연결 - Wi-Fi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용가능한 네트워크 목록이 표시되는데, 맨 위 iphone을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살장 - 연결 - Wi-Fi를 누른 다음 원하는 네트워크 이름, 여기서는 iphone을 클릭함


그러면 암호를 물어보므로 암호를 입력하고 연결 버튼을 누르면

네트워크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고, 연결 버튼을 누름


- 핫스팟에 접속이 됩니다. 그리고, 다음부터 접속할 때는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핫스팟에 연결되는 과정

다. 핫스팟 접속 확인

다른 스마트폰. 노트북, 테슬라 등 연결 가능한 기기에서 접속하면 상태 표시줄이 녹색으로 바뀌므로 쉽게 핫스팟에 접속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접속할 때 1개, 2개 등 접속 개수도 표시됩니다.

아이폰의 핫스팟에 접속되면 아이폰의 상태 표시줄이 녹색으로 변함

라. 핫스팟 끄기

핫스팟을 끄려면 설정 - 개인용 핫스팟에서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을 끄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