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장

대전시 공영 자전거 타슈 시즌2 앱을 따로 받으라고?

별동산 2022. 9. 3. 10:43
반응형

고정 거치대형 타슈(파란색 자전거)뿐만 아니라 자물쇠형 타슈 자전거도 기존 타슈 앱으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노란색 자전거인 타슈 시즌2로 바뀌면서 기존 앱으로 QR-CODE를 찍으니 "QR 코드 데이터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하면서 대여가 안됩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파란색 앱을 사용하고 있냐고 하면서 노란색 앱을 설치하라고 합니다.

Play 스토어 앱에서 타슈로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이 노란색과 파란색 앱 2개가 있습니다


설치하고 대여해보니 잘 됩니다. 또한 자전거 대여소 위치가 확인되면 자동 반납 처리가 완료됩니다. 이전에는 위치 인식이 잘못돼서 맞는데도 반납 버튼을 눌러야 했는데 개선됐습니다.


그리고 타슈 시즌2 앱을 설치할 때 기존 회원인데도 회원가입을 해야 하니 불편합니다.

그리고 아무 데나 반납하는지 알았더니 지정 장소에 반납하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그래도 반납할 때는 '앱에서 반납'을 누르라고 합니다.


아래는 대전 공영자전거 타슈 시즌 2 앱에 나오는 반납 장소에 대한 안내입니다.

실제로 대여소 위치가 아닌 곳에 반납하니 대여소 위치에 반납하라고 하면서 3회이상 위반하면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하면서 지정된 위치에 반납이 어려운 경우 '페널티 요청'을 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바구니가 본체에 부착되어 있어 핸들과 따로 노니 적응이 잘 안 됩니다.


안장 높이는 것이 편리해졌습니다. 눈금에 키 표시가 있고 돌려서 조이는 것이 아니라 제껴서 풀고 눌러서 조이는 방식이라 너무 편리합니다.


요금은 60분까지는 무료, 이후 30분당 500원이니 60분 내로 계속 바꿔 타면 하루 종일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랑 자전거를 찍으려고 갔더니 철거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기존 타슈 자전거가 없어지는군요.


(9.7 업데이트)
철거하는 줄 알았더니 시즌2 자전거를넣어놓고 있네요.


항상 바뀌는 것은 아쉬움을 남기네요.
잘 가라 타슈야, 어서 오너라 타슈 시즌2야!

반응형